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미킴의 스피커 블로그 첫 시작을 알립니다.

오늘은 스피커의 개념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스피커 개념

스피커의 개념

스피커란

스피커는 전기음향변환기이며 전기 오디오 신호에 대응하는 소리로 변환하는 장치이다.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타입의 스피커는 다이내믹 스피커입니다. 스피커로 신호 전송 전 음원 (녹음 또는 마이크 등)를 오디오 파워 앰프로 증폭하거나 강화해야 합니다.

 

다이내믹 스피커는 1924년 에드워드 W 켈로그와 체스터 라이스에 의해 발명됐다. 다이내믹 스피커는 다이내믹 마이크와 같은 기본 원리로 작동하지만, 반대로 전기 신호에서 소리를 냅니다. 영구자석 극 사이의 원형 틈새에 매달린 코일인 음성 코일에 교류전류의 전기 오디오 신호를 인가하면 코일은 패러데이의 유도 법칙에 의해 코일에 설치된 다이어프램(보통 원뿔꼴)이 앞뒤로 이동한다. 소리 내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 이외에도 전기 신호를 소리로 변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대체 기술이 있습니다.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스피커 인클로저 또는 스피커 캐비닛에 수납됩니다. 이 캐비닛은 여러 종류의 나무 또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네모난 상자예요. 인클로저의 소재와 설계는 음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클로저는 되도록 단단하고 공진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소리의 고충 실토 재생이 필요한 경우는 대부분은 여러 개의 스피커 전달키가 같은 인클로저에 장착되어 각각이 가청 주파수 범위의 일부를 재생합니다. 이 경우, 개개의 스피커를 드라이버라고 불러 유닛 전체를 스피커라고 부릅니다. 고음질 재생용 드라이버는 트위터, 중 음역용 드라이버는 미들 레인지 드라이버, 저음 역용 드라이버는 우파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매우 낮은 주파수(16Hz ~ 100Hz)를 별도의 서브우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소형 스피커는 라디오, TV,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컴퓨터, 전자 악기 등의 기기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형 스피커 시스템은 음악, 극장 및 콘서트 홀, 퍼블릭 어드레스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기술적 요소

스피커 기술력

스피커란 개개의 트랜스듀서 불리거나 1 개 이상의 드라이버를 포함한 인클로저로 구성되는 스피커 시스템 전체를 가리킵니다.

 

넓은 범위의 주파수를 균등한 커버리지로 적절히 재생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스피커 시스템에서는, 특히 음압 레벨이 높거나, 최대한의 정도로 복수의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개의 드라이버는, 다른 주파수 범위를 재현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드라이버의 이름은, 서브우퍼(매우 낮은 주파수용), 우퍼(저주파수용), 미들 레인지 스피커(중주파 수용), 트윗(고주파 수용), 및 슈퍼 트윗으로, 가청 주파수가 최대가 되도록 최적화되고 있습니다

 

스피커 드라이버의 용어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서 다릅니다. 양방향 시스템은 미드레인지의 드라이버가 없기 때문에 미드레인지의 소리를 재생하는 작업은 우퍼와 트위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가정용 스테레오는 고주파 운전자에게 트윗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프로 콘서트 시스템은 이들을 HF 또는 highs로 지정할 수 있다. 시스템에 복수의 드라이버가 사용되고 있는 경우, 크로스오버로 불리는 필터 네트워크가 착신 신호를 다른 주파수 범위로 분리해, 적절한 드라이버로 루팅합니다. n개의 다른 주파수 대역을 가지는 스피커 시스템을 n웨이 스피커로써 기술해, 쌍방향 시스템은 우퍼와 트위터를 가지며, 3방향 시스템은 우퍼와 미드 레인지와 트위터를 이용한다. 사진 타입의 스피커 드라이버는, 이전의 드라이버(움직이는 철제 스피커), 압전 또는 정전 시스템을 사용하는 스피커, 또는 그 외의 종류의 스피커와 구별하기 위해서, 다이내믹(전기역학의 약어)이라고 불립니다.

 

지금까지 스피커의 개념과 그리고 기술적 요소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