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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은 우리와 뗄 수 없는 운명입니다. 그중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발급받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 또한 그랬습니다. 그래서 쉽고 간단하게 하는 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이 포스팅 하나면 지방세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하나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필요성 및 발급 방법 소개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쉽고 간단하게 하는법

 

지방세란

 

우리 생활에서 금융 기관 등을 이용할 때 국세 전액 납부 증명서뿐만 아니라 지방세 전액 납부 증명서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방세는 자치구의 경제적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방 자치 단체가 주민들에게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반대로 국세는 중앙 정부가 징수하고 징수하며 국가의 재정적 필요를 충족시킵니다.

 

올해 세금을 많이 냈는데 조금이라도 적게 내거나 절세하고 싶다면 위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전액 지방세 납부 증명서는 모든 지방세가 체납 또는 미납 없이 납부되었다는 증거 입니다. 따라서 금융 기관이 평가할 때 신용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서류 중 하나는 지방세 전액 납부 증명서입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손쉽게 정부 24 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온라인으로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신청하다 보면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라고 정부 24에서 검색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서라는 이름이 검색이 되기 때문입니다.

 

즉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지방세 납세증명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 소개해주는 보다 편하게 하고 싶다면 위 내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대리발급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신청해도 되는지 궁금하는 분들 많은텐데요. 오프라인의 경우 가져가야 할 서류가 많지만 온라인 경우 특별한 자료 없이 간단한 정보로 쉽게 대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처

그럼 정부 24에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이도 쉽게 발급할 수 있으며 이 또한 무료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소개해주는 과정을 제대로 따라 하길 바랍니다.

 

정부 24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에 지방세 세목별 과제 증명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한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회원, 비회원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굳이 이것 때문에 회원 가입할 필요 없으니 비회원을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개인정보 동의를 다 한 다음에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기입 후 중복 방지 문자를 넣으면 맨 좌측과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다른 곳을 누르지 말고 세액 발급 증명 그대로 놔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리게 되면 더 자세하게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 다 작성 후 '민원 신청'하기 를 누르면 온라인으로 발급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에 그걸 인쇄하신 후 필요한 곳에 첨부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 방법과 증명서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소개드리며 혹시나 세금을 무료로 환급받을 수 있는 국세 환급금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분명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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