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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미킴의 스피커입니다.
오늘은 인클로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피커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인만큼 세세하게 다루었으니 정독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클로저 개념 및 구성 소개
인클로저는 스피커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대부분의 스피커 시스템은 인클로저 또는 캐비닛에 장착된 드라이버로 구성되어 있다. 인클로저의 역할은 드라이버의 후면에서 나오는 음파가 전면에서 나오는 음파와 간섭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후면에서 방사되는 음파는 전방에 방사되는 음파와 180 위상이 어긋나므로 인클로저가 없으면 취소가 발생하여 저주파에서의 음질이 대폭 저하된다.
가장 간단한 드라이버 마운트는 플랫 패널(버플)로, 드라이버는 구멍에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이 접근방법에서는 콘의 후방에서의 역위 상 복사가 전방으로부터의 방사와 간섭하기 때문에 버플 치수보다 긴 파장의 주파수가 지워진다. 매우 큰 패널을 사용하면 이 간섭을 완전히 방지할 수 있다. 충분히 큰 밀폐 상자가 이 동작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무한 치수의 패널은 불가능하여서 대부분의 인클로저는 움직이는 다이어프램으로부터의 후방 방사를 봉쇄함으로써 기능을 한다. 밀폐된 울타리는 소리를 강성으로 기밀한 상자에 가둠으로써 스피커의 배면에서 잘되는 소리의 전달을 방지한다. 캐비닛 벽을 통과하는 소리의 전달을 감소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은 두꺼운 캐비닛 벽, 손실설 벽지, 내부 브레이스, 굽은 캐비닛 벽, 또는 드물게 내부 인클로저 벽에 도포되는 점탄성 재료(예를 들어 미네랄을 포함한 비트 멘) 또는 얇은 리드 시트를 포함한다.
다만, 경직된 인클로저는 내부에서 소리를 반사해, 스피커의 진동판을 통해 되돌려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음질이 저하된다. 이는 글라스 울, 울 또는 합성섬유 배팅 등의 흡수성 재료를 인클로저 내에서 사용하여 내부 흡수함으로써 줄일 수 있다. 인클로저의 내부 형상은 스피커의 진동판으로부터 소리를 반사해 흡수하는 것에 의해서 이것을 낮추도록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인클로저 타입은 콘의 전면 출력에 건설적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뒷부분 음향 방사를 변경한다. 이를 수행하는 설계(버스레프, 패시브 라디에이터, 전송로 등)는 효과적인 저주파 응답을 확장하고 운전자의 저주파 출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드라이버간의 이행을 가능한 한 끊김 없는 하게 하기 위해 시스템 설계자는 각 드라이버의 음향중심이 같은 수직면이 되도록 1개 또는 복수의 드라이버의 마운트 위치를 앞뒤로 이동함으로써 드라이버의 시간조정 (또는 위상조정)을 시도했다. 또한, 페이스 스피커를 후방으로 기울여 각 드라이버에게 개별 인클로저 마운트를 제공하거나 (그다지 일반적이지 않음) 전자기술을 사용하여 같은 효과를 얻어야 합니다. 여러 개의 특이한 캐비닛 디자인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스피커 부착방식(캐비닛 포함)에서도 회절이 발생해 주파수 응답에 절정과 심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 문제는 파장이 캐비닛 치수에 가깝거나 캐비닛 치수보다 작은 고주파에서 발생한다. 이 효과는 캐비닛의 전단을 말거나 캐비닛 자체를 굽히는 더욱 작거나 좁은 인클로저를 사용하는 전략적인 드라이버의 배치를 선택하는 드라이버 주위의 흡수제를 사용하는, 또는 이들과 다른 스키의 조합에 의해 최소한으로 억제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인클로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음에도 스피커에 대한 더욱 알찬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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