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미킴의 스피커입니다.

오늘은 실내 음향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실내환경

실내 음향 환경

실내 음향은 근접장 측정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적기 때문에 이들은 에코길 분석을 할 수 없을 때 이루어집니다. 측정은 소리의 반 파장이 스피커의 전체 지름보다 작은 스피커 (또는 혼, 벤츠 등의 음원)  전체 지름보다 훨씬 짧은 거리에서 해야 합니다. 이러한 측정치에 의해 방향성 정보가 없어도 직접 스피커의 효율, 즉 평균 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복수 음원 스피커 시스템은 측정은 모든 음원(우파, 목욕 보조기, 미들 레인지 스피커, 트위터 등)에 대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측정은 쉽게 실행할 수 있고 거의 모든 방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상자 측정보다 시간을 지켜 반공 간 측정을 예측하지만, 지향성 정보는 없습니다.

 

주파수 응답

주파수 응답 측정은 그래프로 표시되거나 3dB 제한(또는 기타 제한)으로 지정될 때만 의미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용 수치의 약점은 특히 저주파로 이용 가능한 최대 SPL이 기재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력 대역폭 측정은 주파수 응답 외에 가장 유용하며, 이는 가청 주파수 범위에 걸친 특정 왜곡 값에 대한 최대 SPL 아웃 플롯입니다.

 

왜곡 측정

스피커의 왜곡 측정치는 물론 측정 마이크 자체의 왜곡만큼 낮아지는 것을, 테스트된 레벨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왜곡을 측정할 경우 마이크 클리핑 레벨은 120~140dB SPL이 이상적입니다. 일반적인 100와트의 전력 증폭기로 구동되는 일반적인 톱 엔드  스피커는 1m로 105dB SPL을 훨씬 넘는 절정입니다.

 

레벨을 발생시킬 수 없습니다(이는 일반적인 듣기 방의 1조의 스피커에서 듣기 위치에서 약 105dB로 변환됩니다.). 진짜 사실적인 재생을 하려면 이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스피커가 필요해요. 이상적으로는 약 130dB SPL입니다. 응답이 느리고 RMS 판독) 음향 레벨 미터로 측정된 라이브 음악의 레벨이 100dB SPL인 영역이라도 퍼커션의 프로그램 레벨 절정은 이를 훨씬 초과할 것입니다.

 

대부분 스피커는 저 레벨에서는 약 3%의 왜곡을 측정하여 468의 무게로 측정한 뒤틀림 전차를 작게 합니다. 정전 스피커는 저 줄뿌림 왜곡을 할 수 있지만, 고 변조 왜곡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의 왜곡 전차는 1% 또는 2%의 고 줄뿌림 왜곡에 상당합니다. 전문가 모니터에서는 최대 110dB SPL 정도의 왜곡이 1m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가정용 스피커 시스템에서는 100dB SPL이 넘으면 왜곡이 커집니다.

 

색깔 분석

스피커는 다른 오디오 기기와 달리 색이 바래는 것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는 신호가 정지했을 때 스피커의 다양한 부분(원뿔형, 그 주위, 캐비닛, 밀폐된 공간)이 계속 움직이는 경향을 가리킵니다. 에너지를 축적함으로써 모든 형태의 공진이 이를 일으키며, 특히 Q 계수가 높은 공진이 들립니다.

 

최근 몇 년간 많은 스피커가 색깔을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고속 푸리에 변환(FFF)은 스피커에서의 지연 출력을 측정하고 시간대 주파수의 폭포 플롯 또는 스펙트로 그램 플롯으로 표시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임펄스 응답 테스트를 사용하여 분석을 했지만, 이 스파이크는 자극이 스피커의 피크 능력 내에 머무르는 경우, 에너지 함유량이 매우 낮아지는 것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뒤의 기기는 Maximum Length Sequence Analyzer 또는 MLSSA와 같은 다른 자극에 상관관계를 사용합니다. 스펙트럼 오염 테스트에서는 여러 개의 정현파 톤을 자극 신호로 사용하여 그 결과의 출력을 분석하여 스피커의 손수 잡신호 왜곡 컴포넌트를 측정합니다. 이 피켓 펜스 타입의 신호는 어떤 주파수 범위에서도 최적화할 수 있으며 결과는 음질 테스트와 매우 잘 관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실내음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